Adobe Photoshop cs6 웹 저장시 오류 "지정된 경로를 찾을 수 없습니다"

Adobe Photoshop cs6 웹 저장시 오류

photoshop

"지정된 경로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한국어버전을 사용해서 영문으로 뭐가 나오는지, 마음이 급해서 경고창 캡쳐할 틈도 없었음
포토샵을 초기화해도 동일한 메시지가 나오고, 재부팅을해도 소용이없고;;
컨트롤이니 뭐니 눌러서 초기화 하는것도 5번이상 도전했다가 실패를 면하지 못하고
원인을 찾기 시작했음
SSD용량이 작아서 각 문서의 저장위치를 모두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지정한것이 화근이었음
모든것을 이상없이 돌아가던 세팅으로 다시 돌려놓고 작업을 진행한결과
폴더만 만들어놓은 네트워크 폴더에 문서폴더가 새로 생성된거심;;
포토샵 설정을 아무리 뒤적여도 인터넷을 뒤적여도 답은없었음
나는 SSD를 HDD 없이 사용하다 스크래치 디스크가 부족하다는 경고창을 보고는 HDD를 추가로 설치한 후에 벌어진 현상이다.
나처럼 이런식으로 작업하는 사람은 없을테니;; 갱장히 드문경우고 일반적으로 발생하지않을거라고 보여지는데,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함
라이브러리에 문서폴더에 속성을보니 네트워크폴더로 생성된 문서폴더가 새로 확장한 폴더와 겹쳐져있다는걸 확인했고 그 항목을 제거했더니 문제가 해결되었음
(이게 하나는 지워서 하나가 된거심 이래 말끔해야 정상인거 가틈)
문서폴더의 속성을 확인해보고 본인이 설정한 경로와 다르게 설정되어있다면 포토샵문제가아니라 윈도우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있다는걸 참고하길 바람
컴퓨터는 기본 SSD+HDD 조합으로 여유있게 조합하는걸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