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파일탐색창 폴더트리를 동시에 여는 방법

윈도우 10 탐색창 TIP

파일트리가 엄청나고 이동이 많을경우, 정리된 폴더별 트리를 확인하고 싶을때

windows 10  파일탐색창 폴더트리를 동시에 여는 방법

내가 원하는건 탐색창의 폴더 구조가 내가 현재 작업중인 폴더와 동기화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거고 윈도우 버전이 바뀌면서 보이지 않게된 그 기능을 되 찾고 싶었다.
기본트리는 지멋대로다 물론 클릭하면 열리기는 하지만 내가원하는건 이게아니고
바로 이거지 업무상 여기저기 폴더를 왔다갔다 해야하는데 이거 너무 귀찮아!! 딱 이렇게 만들고싶다면! 방법은 간단하다.
폴더 상단 메뉴에 보기-탐색창-확장하여 폴더열기
이 과정의 포인트는 "확장하여 폴더 열기" 바로 이 부분이다 어느 컴퓨터는 되고 어디서는 또 안되고 있으면 좋겠다 싶은 생각을 가지고있다면 클릭 몇번이면 된다.
어디에 명령어를 입력해야 한다던가 레지스트리를 만진다던가의 방법이 필요한 과정이 아니다.
쫄지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