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포토스테이션 외부접속 해결

시놀로지 포토스테이션 외부접속 해결

DiskStation Manager

HTTPS로 변경 후에 DS photo가 접속이 불편함과 동시에 외부접속이 안된다?
문제는 공유기의 포트개방 문제가 가장 의심해볼만 하다.
그동안 필요한 부분에서만 포트를 개방해왔기 때문에 포트 문제인가?를 의심해보는게 가장 합리적인 의심이었고,
Synology 서비스는 어떤 네트워크 포트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면 간단한 상황일거라 예상했다.
시놀로지 공홈에서 사용되는 기본포트를 나열해 놓은걸 참조하면 된다.
링크를 열어서 보면 기본 포트는 80 포트를 사용하고 HTTPS일 경우 443 포트를 사용한다고 나와있다.
그럼 사용중인 공유기에서 두개의 포트를 설정을 해 놓았는지 확인하고 안되어있다면 포트를 개방하고 확인해보면 그만이다.
나같은 경우 포트개방으로 문제는 해결되었다.
왜! 외부접속이 필요한가 왜! HTTPS를 사용하는가!!
나는 개인 사이트하나를 시놀로지로 구동하려 했었고 대세인 보안강화를 위해 HTTPS를 적용해서 사이트를 돌리고 있었다.
당연히 사진찍는것도 좋아하고 해서 폰으로 찍은 사진을 자동백업이 되게 해 놓았는데 이 기능이 정상작동을 하지 않아서 해결하고 싶었다.
늘~ 그렇지만 하고나면, 알고나면 별거아닌것들;; 참...
개개인의 인터넷 공급자가 다르니 공유기 설정 방법은 알아서 방법을 강구해라, 난 내꺼만 알면 된다.
괜히 내부 세팅을 건들지말고 포트환경먼저 체크하라는 결론이다.

댓글